뒤로가기 용어모음

용어모음 용어모음 | 시사용어

에너지저장장치
에너지를 저장하고, 필요에 따라 이를 공급하여 사용하는 장치로, 다양한 종류의 에너지 저장이 가능하다. ‘에너지 저장 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는 에너지를 저장하고 필요에 따라 공급할 수 있도록 만든 장치다. 전력 공급자와 소비자가 실시작으로 정보를 교환해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전원과 결합할 수 있고 전기 요금이 저렴한 시간에 저장한 전기를 피크타임에 사용할 수도 있다. 또 대규모 정전 상태가 발생하면, ESS로 미리 충전해 둔 에너지를 사용해 전력을 공급함으로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일본 원전 사태와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산 등 다양한 환경 변화에서 기인하는 전력 불확실성에도 대비할 수 있다. 저가형 모델을 앞세운 중국은 세계 ESS 시장에서 80%에 가까운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맞서 국내 기업에서는 리튬 배터리를 ESS 시장에 진출시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예고했다.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톡 채팅
0.00 (0명)별점을 주세요!

이전글   포모증후군

다음글   페니 페이퍼(Penny Paper)

관련용어  
    제로에너지 건축물
    시사용어
     
    자체적으로 생산한 에너지와 소비한 에너지의 합이 0이 되는 건축…

    한국에너지공단
    용어
     
    공개자료실

    에너지 믹스
    시사용어
     
    에너지원을 다양화해 에너지 공급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 혹은 에너지원별 비중 자체 글자 그대로 에너지를 다양하게 '섞는다'는 뜻이다.…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시사용어
     
    발전 사업자가 일정 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하면 받는 인증서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는 발전 사업자가 총 발전량의 일정 비율 이상…

    신에너지
    시사용어
     
    화석연료를 변환시키거나 원소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얻는 에너지원 기존에 쓰던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거나 원소의 화학반응을 통해 …

 

Copyright © 폼114.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