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용어모음

용어모음 용어모음 | 시사용어

블록딜
증권시장에서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매도자와 매수자간의 대량 매매 증권시장에서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매도자와 매수자간의 대량 매매를 말한다. 사전에 매도자와 매수자가 미리 약속 하여 당일 종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한다.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장이 끝나기 전후, 즉 시간외 매매를 통해 거래한다. 그러나 장중 주가 급락을 회피할 수 있더라도, 다음 날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의 블록딜을 권유하고 있다는 소문에 대해 SM엔터테인먼트는 자본시장법 의무공개매수 위반으로 볼 여지가 높고, 사실이라면 법적 조치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브가 공개매수를 통해 10명 이상의 개인 또는 기관에게 매수 및 매도 청약을 권유했다면, 공개매수가 종료된 후 6개월 이내에 하이브는 공개매수 방식이 아닌 장외매수 혹은 블록딜 방식으로 SM주식을 취득할 수 없다는 것이다.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톡 채팅
0.00 (0명)별점을 주세요!

이전글   선수금 환급보증

다음글   화물차 지입제

관련용어  
    블록세일, 블록딜
    시사용어
     
    가격과 물량을 미리 정해 놓고 특정 주체에게 일정 지분을 묶어 장이 끝난 이후 일괄 매각하는 기법을 말한다. ‘블록 딜(Block De…

    블록딜(Block Deal)
    시사용어
     
    증권시장에서 기관 또는 큰손들의 대량매매. 시장에 주식이 대량으로 나오면 시장가격에 영향을 미쳐 팔고자하는 가격에 팔수 없는 상황이 초…

    블록딜
    시사용어
     
    블록딜 매도자와 매수자 간의 주식 대량 매매

 

Copyright © 폼114.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