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용어모음

용어모음 용어모음 | 시사용어

둔촌주공아파트
서울 강동구에 있는 1만 2000여가구의 초대형 재건축 단지 서울 강동구에 있는 1만 2000여가구의 초대형 재건축 단지. 입주가 시작되면 강동구의 인구가 5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돼 향후 분양시장의 흐름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는 부동산이다. 둔촌주공아파트는 2023년 1월 3일부터 오는 1월 17일까지 계약을 진행 중이다. 당초 둔촌주공은 평균 청약 경쟁률이 예상보다 저조해 미계약 우려가 컸지만 정부의 1‧3 부동산 대책으로 상황이 달라졌다. 1‧3 대책이 나오기 전, 전용면적 전용면적 84㎡는 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 없고 전매제한 8년, 실거주의무 2년 등 규제가 적용돼 청약을 포기한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규제가 해제되면서 중도금 대출이 모두 가능해졌고, 전매제한은 1년으로 줄었으며 실거주의무도 사라졌다. 하지만 고금리로 인해 수요자들의 부담이 큰 만큼, 미계약 사태가 해결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둔촌주공 분양 성적이 저조할 경우 부동산 자금시장이 경색될 것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톡 채팅
0.00 (0명)별점을 주세요!

이전글   케빈 매카시

다음글   제트기류

관련용어  
    아파트관리소사람들
    자료
     
    아파트관리소사람들

    아파트관리365
    정보
     
    아파트관리365 아파트관리 관련 각종서식

    감사보고서아파트
    감사보고서
     
    감사보고서아파트

    재화의 간주공급
    세무용어
     
    "부가가치세법상 재화의 공급, 즉 계약상 또는 법률상의 모든 원인에 의하여 재화를 인도 또는 양도하는 것이 아닌 경우로서 당해 거래가 …

    와우아파트 붕괴사건
    시사용어
     
    1970년 4월 8일 서울 마포구 창전동 산1번지 와우지구 시민아파트가 완공 4개월만에 붕괴한 사건. 이 사고로 주민 70여명 중 33…

 

Copyright © 폼114.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